1970년대 시카고 근교의 개척교회, Peace Church(CRCNA)에서 불신자 전도를 위해 무릎 꿇고 기도하셨던 Alvin J. VanderGriend 목사님과 Neva Evenhause 집사님의 영혼 구원을 위한 열정과 기도로 시작된 커피브레이크 사역은 현재 20여개가 넘는 나라에서, 그리고 약 55개 이상의 교단들이 널리 활용하고 있는 ‘영혼 구원을 위한 말씀 소그룹’ 사역입니다.
커피브레이크는 성경 본문을 근거로 질문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돕는 성경발견학습법을 활용하여 많은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귀중한 도구로, 또 전도와 인도자 훈련을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커피브레이크 사역은 칼빈신학교가 속해 있는 CRCNA (Christian Reformed Church of North America: 북미주 개혁장로교단 )의 사역 중 하나지만, 교파와 교단을 초월하여 누구에게나 열려 있으며, 특히 믿지 않는 분들을 초대하여 말씀을 나누며 복음을 전하는데 관심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주중 리더와 소그룹이 모이며 시간은 소그룹에 정한다.
전도폭팔
Evangelism Explosion
전도폭발훈련은 1967년 미국 플로리다주 Ft.Lauderdale에서 교회를 개척한 제임스 케네디(James Kennedy)목사에 의해서 시작된 사역입니다.
“전도폭발(Evangelism Explosion)”이라는 성경적 전도원리를 사용하여 케네디 목사의 코럴리지 장로교회는 처음17명의 교인이 9천명으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폭발”이란 폭탄에 의한 파괴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제자의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것을 말합니다.
하이델베르그 교리문답 52주
Heidelberg Doctrine
매주 토요일 아침 기도회, 청년, 어른 모임
중고등부 주일 오후 2PM
어 성경이 읽어 지네
The Bible is Reading
여러분 성경은 ‘이야기’입니다. 드라마, 영화, 뮤지컬… 다 얘기잖아요. 누군가 얘기를 꾸며내면 듣는 사람이 있습니다. 와~ 이럴수가~ 그렇구나~ 하면서 빠져들고 그럽니다. 그렇습니다. 성경도 사실 얘기라는 거지요. 구약 성경도 이야기로 뚫어야 합니다. 이야기는 짠짠짠짠 흘러가는 거잖아요. 지금 이 글도 얘기처럼 말하니까 여러분이 이해하기 편하시죠?
자, 우리가 구약성경 39권을 읽으려고 하잖아요! 그렇다면 먼저 전체가 무슨 이야기인지 좀 알고 시작하자는 거지요. 구약 1과 아우트라인입니다. 성경목록 하나하나가 모여 있는 것이 구약인데 다 쪼각쪼각 다른 책인 거예요. 단번에 그것들을 이야기 하나로 쫙 연결하기란 쉽지 않다는 겁니다.
퍼즐처럼 맞춰서 이야기 하나로 좌르르르륵 꿰는 겁니다. 우선 그것부터 하자는 거예요. “아~니!? 1600년 동안 40명의 저자가 자기시대를 살면서 각각 썼는데 그게 한 개의 스토리라고?” 그렇습니다. 바로 이것이 성경이 진리임을 말해주는 묘미라는 거죠. 바로 이걸 깨달으면 성경이 기가 막히게 재미있어집니다. 뿐만 아니라 성경이 쭉쭉 읽어진답니다.
저희교회는 개혁장로교단(CRC)소속 교회로 성경말씀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믿고 삶의 모범을 보이며 성령의 인도하심으로 우리가 전해야 할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을 구원의 말씀으로 받아들이고 믿고 있습니다.
또한, 복음의 말씀을 통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는 소리로 버지니아(VA)뿐만 아니라 전세계를 그리스도의 마음으로 섬기는 비전을 품고 주님이 주시는 은혜 가운데 걸어 가고 있습니다.